회사소식

에이치씨엔씨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
에이치씨엔씨, 이노그리드와 스마트공장 중대재해 방지 협력 MOU 체결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04-01 13:14
조회
700


에이치씨엔씨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 전환업체 이노그리드와 스마트팩토리 중대재해 관련 공동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.

이번 협약은 스마트팩토리 사업 분석 및 예측 시스템 운영에 있어 이노그리드의 AI·빅데이터 플랫폼인 `사이-다`(SAI-Da)와 중대재해 대응 솔루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(saaS) 모델 혹은 판매 협업 모델로 사업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.

스마트팩토리(Smart Factory)는 설계·개발, 제조 및 유통·물류 등 생산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(ICT)을 적용해 생산성, 품질,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 생산공장이다.

이노그리드의 `사이-다`(SAI-Da)는 Smart AI Data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환경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분석, 개발 및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통합 분석 플랫폼이다.

양사는 중대재해 대응 솔루션을 현장의 안전한 작업 문화를 만드는 비즈니 협력을 통해 산업안전 지원 시스템을 도울 계획이다.
​이영우 에이치씨엔씨 대표는 "단편적인 시스템 구축에 매몰돼 있던 스마트 팩토리 사업은 이노그리드의 `사이-다`(SAI-Da)를 통해 AI·빅데이터 분석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솔루션 제공으로 변모할 것"이라고 말했다.

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"중소기업의 산업재해율이 대기업 대비 3~5배 높은 현실 속에서 양사의 협업은 곧 다수 기업들이 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며 안전한 현장을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"고 밝혔다.

690,412